동명대학교 스포츠재활학과, 어르신 재활프로그램 운영

최종수정 2024.05.08 13:13 기사입력 2024.05.08 13:13

동명대학교(총장 전호환) 스포츠재활학과 학생들이 지난 7일부터 6주간 동명웰데이케어센터(노인주간보호센터)에서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포츠재활 실습교육 프로그램을 펼친다고 8일 전했다.


이 프로그램은 동명웰데이케어센터 어르신들에게 체계적인 건강관리 및 재활운동 등을 전문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운영된다.


스포츠재활학과는 이삼준 교수 지도로 노인의 건강관리와 재활운동에 대한 이론과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질적인 실기수업을 통해 노인의 Hollistic Health Care를 적용한다.


참여 학생들은 시니어 대상 낙상예방 및 삶의 질 개선 운동프로그램을 동명웰데이케어센터 어르신에게 제공해 이론으로 습득한 지식을 실제 현장 실습을 통해 전문적으로 학습하게 된다.


대학관계자는 “고령사회(Aged Society)로 진입한 대한민국의 실버산업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된 교내 이동형 수업은 학생들의 현장성 강화와 수업 간 연계성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대학은 동명웰데이케어센터와의 협의와 만족도 조사를 거쳐 어르신들께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수 있도록 실습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동명대 스포츠재활학과가 동명웰데이케어센터를 이용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포츠재활 실습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