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상반기 영업직 신입사원 공채 실시

최종수정 2024.05.08 09:46 기사입력 2024.05.08 09:46

{$_001|보령_$}이 상반기 영업직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보령 공개채용 이미지[사진제공=보령]

보령이 영업 조직을 확대 및 강화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공채의 지원서 접수 기한은 오는 20일까지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과 1차 면접, 세일즈 아카데미,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자격 요건은 대졸 이상으로 오는 8월 졸업 예정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전공은 무관하며, 지역 연고자 및 지역인재를 우대한다. 담당업무는 영업직으로 전문의약품 영업 및 각 지역 병·의원 거래처 관리, 의약품 관련 세미나 진행 등이다.


보령은 이번 상반기 채용에서 직무 적합성 중심의 채용을 위해 지원서에서 어학점수, 해외 경험, 수상 경력, 봉사활동 등의 스펙 기재란을 대부분 삭제하고, 자기소개서 평가를 강화했다. 또한 4주간 진행되는 세일즈 아카데미를 통해 영업 직무 역량을 훈련하는 한편, 지원자들이 영업 직무에 대한 자신의 적성을 판단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카데미 기간 지원자들은 기초 학술교육을 비롯해 세일즈 실전 노하우, 영업 상황별 시나리오 작성 및 롤플레이 등 영업 업무에 대한 이해와 개인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받게 된다.


이번 공채는 찾아가는 면접도 도입됐다. 우수한 지역인재 채용을 위해 서울을 비롯한 강원(춘천), 충청(대전), 전라(광주), 경상(경산) 등 5개 권역에서 1차 면접을 진행한다.


오는 13일에는 보령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채용 설명회가 진행되고, 전국 10개 대학에서 채용설명회도 개최한다. 전북대를 시작으로 ▲원광대 ▲강원대 ▲한림대 ▲계명대 ▲충남대 ▲전남대 ▲청주대 ▲조선대 ▲영남대 등에서 진행된다. 보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입사 지원 및 채용 상세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