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활동가 네트워크 위원회 '청년플로우' 7일 출범

최종수정 2024.05.08 08:20 기사입력 2024.05.08 08:20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가 7일 수원시 팔달구 경기도청 옛 청사에서 ‘청플(청년플로우)’ 출범식을 개최했다.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가 청년 활동가 네트워크 위원회를 출범했다.


도 공익활동지원센터는 7일 수원시 팔달구 경기도청 옛 청사에서 ‘청플(청년플로우)’ 출범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청플’은 도내 청년 공익활동의 확산을 위해 구성된 청년 네트워크 위원회로 신규 청년 활동가를 발굴하고 각종 사회문제 해결과 지역사회 발전 기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경기 전역의 활동 분야 및 범위를 고려해 선정된 위원 10명의 상호 간 인사를 시작으로 각자 활동 분야별 소식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진행된 제1차 정례회의에서는 주식회사 몽드 및 한국다문화뉴스 강성혁 대표 활동가를 위원장으로 선출하고 ‘청플’의 적극적 활동 수행 방안과 청년 활동가 워크숍 추진 방향에 대해 토론했다.


올해 ‘청플’은 온오프라인 회의를 통해 지역·주제별 공익활동 정보를 교류하고 청년 네트워크 협력 방안 모색을 위한 순회 간담회를 실시한다.


유명화 도 공익활동지원센터장은 "경기도 청년 활동가들의 다양한 활동과 각종 의견은 2025년 센터의 청년 공익활동 활성화 강화를 위한 신규사업 발굴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것"이라며 "향후 ‘청플’이 경기도 청년 활동가의 대표 네트워크 단위이자 센터의 운영 협의체로 발전될 수 있도록 열정적인 활동을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