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구직자에 현업 재직자 취업 노하우 전수 나선다

최종수정 2024.05.08 07:11 기사입력 2024.05.08 07:11

경기도일자리재단의 커리어 부트캠프 온라인 멘토링 사업 포스터

경기도일자리재단이 구직자를 대상으로 ‘커리어 부트캠프 온라인 멘토링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 서비스는 구직자가 네트워킹을 통해 현업에서 활동 중인 재직자, 전문가들과 직접 소통해 실질적인 취업 정보습득 및 취업 시장에서 요구하는 실무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사업으로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다.


멘토링 서비스에는 경영 사무, 연구 공학 기술직, 예술 디자인 방송 등 10개 분야 80여명의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한다.


멘토링은 1대1 멘토링과 궁금해요 멘토링의 두 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구직자는 질문을 등록해 멘토의 답변을 받을 수 있다.


김선영 경기도일자리재단 융합인재본부장은 "커리어 부트캠프 온라인 멘토링은 현업 전문가가 참여하는 서비스로,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정보와 실무 지식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구직자들이 취업 준비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