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성북구민의 날 행사 성료

최종수정 2024.05.07 22:45 기사입력 2024.05.07 22:45

5월 7일 제1월곡인조잔디구장에서 기념식과 동별 구민체육대회 개최
2024 성북구민대상 수여와 국제교류협력 및 문화발전 공헌자에 명예구민증 수여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5월 7일 성북구민의 날을 기념했다. 성북구민이 모여 자리를 빛냈으며, 제1월곡인조잔디구장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1부 기념식, 2부 동별 구민체육대회 순서로 진행됐다.


성북구는 이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쓴 구민 5인을 선정해 표창을 수여, 지역 간 우호 증진과 국제교류협력 및 문화발전에 공헌한 관계자에게는 명예구민증을 수여했다.


또 성북구에 자리한 대사관저 8개국 관계자, 9개 국내 자매도시 관계자가 참석해 뜻깊은 자리를 함께 축하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43만 구민을 대표해 기념사를 하며 “성북구민의 날을 축하하기 위해 먼 길 와주신 자매도시 관계자와 주한 외국대사 관계자께 감사 인사를 전하며, 우리 성북의 명예를 높인 성북구민 대상 수상자 5명께도 축하와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또 “어제의 수고를 격려하고, 내일의 활약을 준비하는 성북구민의 날을 맞아 구민 한분 한분이 모두 성북구청장이며 삶의 문제와 해답이 공존하는 현장에서 주민과 직접 소통하여 답을 찾겠다는 약속을 지켜나가고, 성북 내의 지역 간 공간적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속 가능한 도시의 균형발전을 추진하여 더불어 행복한 성북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