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촌호수로 깐부치킨 호수벚꽃축제 기간 매출금 1600만 전액 기부…지역경제 선순환 창출

최종수정 2024.05.06 06:41 기사입력 2024.05.06 06:41

깐부치킨 석촌호수점, 벚꽃축제 기간 매출액 전액 1631만5400원 기부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학원비 지원 지역상생 위한 마중물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석촌호수로에 위치한 깐부치킨이 지난 3월 진행한‘호수벚꽃축제(3.27.~3.31.)’ 기간 매출 전액인 1631만5400원을 지역 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을 위해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는 호수벚꽃축제가 주변 상권 활성화는 물론 지역 상생의 선순환으로 이어진 사례다.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송파구의 명실상부한 지역축제다. 축제를 찾은 방문객 발길이 송리단길과 호수단길, 방이동 먹자골목 등으로 이어져 인근 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 기부는 ‘호수벚꽃축제’로 인한 주변 상권 매출액 증대 효과를 계기로 깐부치킨 석촌호수점(대표 김승일)이 축제 기간 매출액 전부를 기부하기로 결정, 지역 상생을 위해 송파구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후원 의사를 밝혀 추진됐다.


후원업체 관계자는 “인근 상인들로부터 벚꽃축제 기간에는 재료를 충분히 준비하라는 이야기를 듣고 반신반의하며 재료를 준비하였는데, 실제로 축제 기간 방문한 엄청난 인파에 놀랐다”며 “축제를 주관한 송파구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지역에 환원하기로 했다”고 기부 배경을 밝혔다.


구 관계자는 “어려운 가정환경으로 힘들어하는 아이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는 후원업체 의사에 따라 비용부담으로 원하는 교육을 받지 못하는 지역 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에게 ‘학원비 면제 사업’을 통해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올해부터 사랑의열매 송파나눔네트워크를 실시하며 상시 후원금을 접수하고 있다. 적극적인 참여 유도를 위해 송파구 홈페이지 ‘기부자 명예의 전당’ 코너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깐부치킨 석촌호수 점은 나눔리더스(기업기부자) 1호로 등록될 예정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호수벚꽃축제가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으로 이어져 매우 뜻깊다”며 “이번 사례가 지역 내 기부 문화 확산 등 지역 상생의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