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기버’, 제5회 어린이 천사 그림공모전 시상식

최종수정 2024.05.04 10:58 기사입력 2024.05.04 10:58

경북 소재 지역아동센터 대상

지역아동센터 경북도지원단

‘해피기버’는 지난 2일에 지역아동센터 경북지원단과 함께 구미 새마을테마공원 연수관 대강의실에서 제5회 어린이 천사 그림공모전 수상자를 대상으로 시상식을 진행했다.

5월 2일 구미 새마을테마공원에서 시상식을 진행한 해피기버와 지역아동센터경북지원단.[이미지출처=지역아동센터 경북도지원단]

지난 2020년부터 시작된 공모전은 2024년 5회를 맞아 경북 소재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지역관심도 향상을 위해 ‘우리 고장 소개’를 주제로 해, 저학년(7세∼초등 3학년), 고학년(초등 4학년∼6학년), 중고등, 종사자로 나눠 공모를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지역아동센터 26개소 251명이 참여해 대상 3명, 최우수상 7명, 우수상 12명, 장려상 17명, 특별상 2명의 총 41명의 입상자가 선정됐다.


특히 올해는 ‘우리 지역을 소개합니다’라는 주제로 경북의 관광지, 특산물, 인물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그림들이 출품돼 애향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해피기버 권태일 이사장은 “아동들이 소속된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효과적으로 유지할 기회가 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라며 “공모전 진행에 따라 경북 소재 지역아동센터·지역아동센터 경북지원단이 현장에서 함께 발맞춰 노력해주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지역아동센터 권현진 경북지원단장은 “매년 다양하고 새로운 주제의 공모전으로 경북 소재 지역아동센터에 문화예술 표현의 기회를 제공해주시는 해피기버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해피기버는 사회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저소득가정, 미혼모, 장애인, 위기청소년 등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찾아가 기부하고 정기적으로 후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을 펼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