혐한 일삼은 日아이돌, 국내 기업 화장품 모델 발탁 '논란'

최종수정 2024.04.29 08:18 기사입력 2024.04.28 16:02

한국 기업, 일본 현지 모델로 기용

‘혐한’ 발언 일삼은 일본 아이돌 히라노 쇼가 한국 화장품 모델로 발탁돼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 히라노 쇼 SNS

지난 25일 일본 매체 오리콘 뉴스는 한국 화장품 기업이 출시하는 헤어케어 라인 광고 모델로 히라노 쇼를 내세웠다고 전했다. 해당 기업은 한국과 일본을 중점으로 화장품 및 미용 제품을 판매 중인데 일본 모델로 히라노를 기용한 것이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28일 “아무리 비즈니스가 중요하다 하더라도 한국 기업이 혐한 발언을 일삼는 현지 연예인을 모델로 발탁한 건 한국 소비자를 무시하는 행위”라고 했다. “모델 선정은 기업의 자유라고 하지만 한국을 업신여기는 모델 기용은 자국민들에게 먼저 외면받는다는 사실을 반드시 명심해야만 할 것”이라고 했다.


히라노는 지난 3월 방송 촬영차 한국에 방문했다가 혐한 발언을 쏟아내 논란이 됐다. 당시 방송에서 진행자가 히라노에게 알고 있는 한국어가 있냐고 묻자 “워 아이 니” “씨에 씨에” “베이징덕”이라며 엉뚱한 대답을 했다. 한국의 수도를 묻는 말에는 “바쿠(한국 성씨 박의 일본 발음)”라고 답한 뒤 “(서울에 와보니)의외로 높은 건물도 있다”고 말했다. 히라노는 인터뷰에서 무성의한 태도를 이어가면서 한국의 화폐 단위를 ‘베리’라고 답하기도 했다. 또 히라노는 자신의 한국 방문을 ‘내한(來韓)’이 아닌 ‘내일(來日)’로 표현했다. 이는 한국을 일본 식민지로 비하하는 일본 내 우익집단에서 주로 사용되는 단어인 만큼 히라노가 ‘혐한’의 시선을 내비친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다.


히라노는 쟈니스 소속 킹앤프린스로 데뷔해 큰 인기를 끌었지만, 현재 탈퇴를 선언하고 새로운 활동을 예고한 상태다.



김은하 기자 galaxy65657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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