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들의 마음을 듣겠습니다”… 울진군,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최종수정 2024.04.26 17:41 기사입력 2024.04.26 17:41

4월부터 연중 실시, 민원서비스 향상 위한 기초자료 활용

경북 울진군은 4월부터 군민들의 불편 사항을 업무 진행에 적극 반영하기 위한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울진군청.

이번 만족도 조사는 연중 지속적으로 진행되며, 조사 결과는 상·하반기로 나눠 분석하고 민원 업무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만족 또는 개선사항을 군정에 반영하는 등 울진군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조사 항목은 5개 분야 13개 항목으로 담당 공무원의 친절성과 전문성, 처리 과정의 신속성과 공정성, 민원 처리 환경 등에 대한 만족도로 구성돼 있다.


조사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군청 홈페이지 내 퀵 메뉴 또는 참여·소통의 설문조사에 접속해 작성하거나, 군청 민원실과 10개 읍·면 민원실에 비치된 설문지를 작성하면 된다.


또 국민신문고 등의 온라인 민원을 이용한 자를 대상으로 우편 조사도 반기별로 진행한다.


손병복 군수는 “이번 조사로 민원 서비스에 대한 군민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겠다”라며 “조사된 내용을 바탕으로 잘된 점은 칭찬하고 부족한 부분은 개선해 ‘군민 중심의 감동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니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gold683011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