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민관산학교육협력위,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성공 다짐

최종수정 2024.04.25 16:01 기사입력 2024.04.25 16:01

전남도교육청은 25일 강진아트홀에서 ‘2024 전남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소통 한마당’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김대중 교육감과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위원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생태계를 구축하고, 글로컬 교육 실현을 위해 민관산학 협의체의 중요성 인식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남도교육청은 ‘2024 전남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소통 한마당’를 실시했다. 사진=전남도교육청 제공

행사는 교육자치과 오병환 사무관의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활동 상황과 주요 성과’안내를 시작으로 ‘2024 전남교육 주요 정책’ 설명과 ‘전남미래교육재단 장학사업’ 홍보가 진행됐다.


김대중 교육감은 전남교육 주요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위원들과 함께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위원회는 내달 여수에서 펼쳐지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가 대한민국 미래교육의 대전환을 이룰 신호탄이라는 데 공감하고, 박람회 성공 선언문 낭독과 퍼포먼스를 통해 전남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그동안 전남교육은 민관산학의 든든한 지원 아래 ‘전남교육 대전환’의 큰 방향성을 설정하고 힘차게 달려왔다”며 “앞으로도 민관산학 협력을 통해 전남만의 장점을 살린 글로컬 교육을 활짝 열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lejkg12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