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고엑스코리아 남경현 대표, 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최종수정 2024.04.26 10:10 기사입력 2024.04.26 10:10

IT기반 화물운송 전문기업 고고엑스코리아 남경현 대표이사가 서울특별시로부터 화물운송주선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고고엑스코리아 (GOGOX KOREA)는 10여년간 화물운송 분야에서 혁신적인 서비스와 기술을 제공하여 산업에 큰 파급효과를 일으키고 있다. 특히 국내 운송 시장의 다양한 니즈 만족을 위하여 매장 간 운송, 허브에서 가맹 거래처 납품, 입고처 별 상이한 매뉴얼 준수 등 복합적인 미들 마일~라스트 마일 운송을 IT기술을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편의성과 효율성을 제공하는 데 큰 역할을 해왔다.


운송 과정을 최적화하기 위해 실시간 경로 최적화, 차량 위치 공유 그리고 화물 상태의 모니터링 등의 기술을 도입하여 고객들에게 신속하고 안전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 적용은 운송 비용을 절감하고 환경 부담을 줄이는 데에도 기여하고 있다.


서울특별시에서는 이 같은 고객 중심의 노력과 기술 혁신에 대한 공로를 인정하고, 화물운송주선사업 분야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기 위해 남경현 대표이사에게 표창을 수여하게 되었다.


남경현 대표이사는 “이번 표창은 단순히 개인의 영광이 아니라 회사와 팀원들의 노력과 협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고고엑스코리아는 플랫폼 기반의 스마트 물류 시스템을 확장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해 화물운송주선사업의 발전은 물론 국내 화물운송시장의 혁신을 이끌어 나갈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