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Wa뱅크 스텔스통장’ 출시

최종수정 2024.04.24 15:52 기사입력 2024.04.24 15:52

광주은행은 마이데이터나 오픈뱅킹 서비스에서도 계좌 상황을 조회할 수 없고 오직 나만 조회할 수 있는 비밀통장인 ‘WA뱅크 스텔스통장'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정보 비공개, 익명성 등 소중한 개인 정보의 외부 노출을 기피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출시된 ‘Wa뱅크 스텔스통장'은 본인 외에는 절대 조회가 불가능한 특징을 탑재한 입출금통장으로 17세 이상 실명 확인할 수 있는 개인이면 누구나 광주은행 비대면 채널(광주Wa뱅크, 모바일웹뱅킹)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본인의 인증서(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 혹은 다른 인증 방법으로 로그인하거나 마이데이터, 오픈뱅킹 서비스를 통해 전 금융기관 금융 상황을 알 수 있는 기존 서비스와는 다르게 개인 프라이버시 보호를 한층 강화해 광주와뱅크(APP)에서 본인 명의 기기 인증 후 발급되는 특정 인증서로 로그인한 경우에만 조회 및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출금을 위해서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자동화기기(ATM)를 찾아야 했던 기존 보안 서비스와 다르게 ‘WA 뱅크 스텔스통장'은 광주와뱅크(APP)만 있으면 가입 및 신청은 물론이고 이체거래도 가능해 편의성과 보안성을 겸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신상품 출시에 맞춰 진행되는 ‘쉿! 나만 보이는 스텔스 통장 친구 초대 챌린지’ 이벤트는 나의 추천 코드로 친구 초대에 성공할 때마다 현금 2000원이 계좌로 즉시 입금되며, 추천받은 친구 역시 신규 감사 1000원을 받을 수 있다.



호남취재본부 박진형 기자 bless4y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