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수소연료전지 클러스터 투자유치 홍보에 박차!

최종수정 2024.04.20 10:29 기사입력 2024.04.20 10:29

한국수소·신에너지학회 주최, ‘올해 춘계학술대회’ 참석

수소 관련 기업·R&D기관 대상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

포항시는 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 한국수소·신에너지학회 주최의 ‘2024년 춘계학술대회’에 참석해 지역의 주요 수소 인프라를 소개하고 R&D 기관과 기업들을 대상으로 수소연료전지 클러스터 투자유치 활동을 진행했다.

포항시는 지난 17일과 18일 제주 라마다호텔서에서 열린 2024년 춘계학술대회에 참석해 수소연료전지 클러스터 투자유치 활동을 펼쳤다.

한국수소·신에너지학회의 춘·추계학술대회는 지난 2000년부터 개최돼 매년 수소 산업의 핵심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과 R&D 기관, 정부 관계자 등 1500여명이 참가하는 행사로 정부의 주요 정책과 국내외 수소 산업 동향과 트렌드를 소개하는 자리다.


이날 포항테크노파크에서는 수소연료전지시스템과 핵심소재부품 전 분야 검인증(KOLAS, KS, 대용량)이 가능한 ‘수소연료전지 인증센터’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인증센터가 보유하고 있는 장비와 평가인증에 대해 홍보해 학회 참석자의 큰 관심을 받았다.


또 포항시는 수소연료전지 클러스터 입주기업 모집 홍보 리플릿을 비치하고 기업과 1대1 상담을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펼치며 ‘수소 기업하기 좋은 도시 포항’을 알렸다.


정규덕 수소에너지과장은 “앞으로도 각종 포럼과 전시회에 참가해 포항의 우수한 투자 여건과 R&D 인프라 현황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수소연료전지 클러스터에 대한 투자유치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포항시는 기업들의 시제품이 정확하고 신속한 평가와 인증을 통해 국내외 시장진출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수소연료전지 인증센터를 활성화하고 더 많은 수소 관련 기업들이 인증센터를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쳐나간다는 방침이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