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즘, ‘그랜드 하얏트 서울’ 프로모션 한 시간 만에 거래액 16억 돌파

최종수정 2024.04.16 15:05 기사입력 2024.04.16 15:05

- 특급호텔들과의 릴레이 협업으로 고객 만족 극대화
- 라이브 당시 분당 거래액 2억원 육박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 운영사 RXC(대표 유한익)가 전국의 특급호텔들로 구성된 ‘체크인 갈라(check-IN GALA)’ 프로모션 일환으로 진행한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라이브 프로모션에서 판매 시작 한 시간 만에 거래액이 16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특히 라이브 당시 분당 거래액이 2억원에 육박하고 라이브 총 조회 수가 3만 건에 달하는 등 역대 최고 수준의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로 2회차를 맞이한 체크인 갈라는 프리즘에서 엄선한 특급 호텔과 최고급 리조트들의 다채로운 숙박 상품을 소개하는 프로모션이다. 고감도 영상 라이브를 통해 2주 동안 화요일과 목요일마다 총 14곳의 특급호텔과 최고급 리조트를 소개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체크인갈라 시작을 알리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과의 프로모션에서는 판매 시작 1시간도 안 돼 누적 거래액 16억원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해당 프로모션의 누적 거래액은 24억원에 달한다. 국내 대표 특급호텔로 꼽히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최고급 파인 다이닝은 물론 고품격의 휴식 공간, 쇼핑 등을 두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프리즘 라이브에서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이 보여주는 세련된 인테리어와 아늑한 공간의 조화를 프리즘만의 고해상도 영상으로 담아냈다.


이번 체크인 갈라에서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 외에도 11일에 파르나스 제주 라이브를 진행했으며,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16일), 호텔 나루 서울 - 엠갤러리(18일) 등 내로라하는 하이엔드 호텔들도 순서대로 고감도 영상 라이브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웨스틴 조선 서울, 씨마크호텔 등 국내 최고급 호텔들의 숙박권과 F&B 이용권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예정이다.


프리즘은 차별적 경험과 고해상도 영상을 무기로 프로모션을 전혀 진행하지 않던 하이엔드 호텔들과의 협업을 잇달아 성공시키면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대표 특급호텔로 꼽히는 서울신라호텔과 라이브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핀크스포도호텔의 최초 라이브 프로모션을 이끌어내는 등 최정상급 호텔들의 끊임없는 러브콜을 받고 있다.


실제로 프리즘은 2022년 4월 처음 '체크인(check-IN)'을 선보인 이후 지금까지 총 50회차 이상 협업을 진행하면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5성급 호텔인 '엠버 퓨어힐 호텔 & 리조트 제주'와의 단독 협업에서는 1박에 60만원이 넘는 객실을 12억원어치 완판하고, '아난티 앳 부산 빌라쥬'과의 단독 프로모션에서는 판매 시작 한 시간 만에 거래액이 9억원을 돌파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현재 라이브 당 평균 거래액 3억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체크인 쇼룸 팔로워 수는 약 10만명에 달하며, 체크인 평균 라이브 시청 시간은 10분 이상, 라이브 시청 중 구매 전환율은 평균 12%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어오고 있다. 이러한 두터운 신뢰를 바탕으로 프리즘은 이달 말 이용자들이 온전히 휴식에 집중할 수 있는 국내 유명 감성 숙소를 높은 품질의 영상으로 담아내는 '체크인 스테이(check-IN Stay)'를 론칭할 예정이다.


유한익 프리즘 대표는 “프리즘의 체크인(check-IN)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께 이번 프로모션이 작은 보답이 되길 바란다”면서 “프리즘의 차별적인 미디어 강점과 경험 소비 중심의 프로모션으로 어도러블 라이프스타일을 지속 선사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