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세경하이테크, 폴더블폰 효과로 성장 지속"

최종수정 2024.03.29 07:46 기사입력 2024.03.29 07:46

키움증권은 {$_001|세경하이테크_$}에 대해 폴더블폰 효과로 성장세가 지속할 것이라고 29일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키움증권은 세경하이테크의 폴더블폰용 보호 필름이 견조한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내다봤다. 오현진 키움증권 연구원은 "MDD 인쇄 공법 등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장 내 독보적인 입지를 유지하고 있다"며 "신규 폴더블 스마트폰의 경우 내충격 강화를 위한 신규 소재 및 공법이 추가로 필요한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이어 "평균판매가격(ASP) 상승 및 수익성 개선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키움증권은 올해 세경하이테크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3865억원과 567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전년 대비 각각 27%, 57% 증가다.


그는 "세경하이테크는 최근 자동화 공정 도입 등을 통해 글라스틱 수율이 향상된 것으로 파악된다"며 "높아진 가격 경쟁력을 통한 공급 물량 확대 및 수익성 개선을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디스플레이 패널과 커버글라스 사이에 쓰이는 동사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용 광학투명접착용(OCA) 필름은 북미 고객사의 신규 OLED 태블릿에 납품이 예상된다"며 "스마트폰 대비 넓은 면적으로 인해 OCA의 ASP도 3배 이상 높아질 것으로 판단되며, 1분기 내 일부 생산이 시작된 것으로 추정한다"고 강조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