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지 않는 '펭수 앓이'…GS25, 펭수 협업 상품 역대급 판매량 기록

최종수정 2020.04.02 08:58 기사입력 2020.04.02 08:58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GS25는 펭수 프레시푸드 4종이 출시 4일만에 누적 판매량 50만개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GS25는 지난달 27일 펭수 컬래보레이션 상품인 참치마요덮밥, 펭수더큰스윗콘참치마요, 펭수반반김밥, 펭수펭모닝참치샌드 등 펭수 프레시푸드 4종을 선보였다.


해당 상품은 출시 첫날 20만개 이상의 발주(주문)량이 몰렸으며, 28일~31일까지 4일만에 90%에 달하는 높은 판매율을 보이며 누적 판매량 50만개를 돌파했다. 이는 최근 1년간 신규 출시된 프레시푸드의 발주량 중 최대 물량이다.


펭수와 협업한 우산의 매출도 폭발적으로 늘었다. GS25가 출시한 펭수비닐장우산, 펭수비닐장우산은 지난달 28일부터 31일 비가 오지않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평상시 우산 매출의 30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같은 기간 양말 또한 펭수 효과를 누렸다. 펭수스트릿양말(남녀 2종), 펭수댄디양말(남녀 2종) 4종의 매출은 전년 동기간 일반 양말 상품 매출 대비 250% 신장했다.


GS25는 펭수 열풍이 4월에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GS25는 3일부터 펭수반반볶음밥, 펭수더큰화(火)딱지주먹밥, 펭수연습생펭수샌드위치, 펭수김밥파티 등 펭수 프레시푸드를 순차 출시한다.


앞서 출시한 프레시 푸드 4종에 이어 도시락에는 대형 펭수 띠부띠부 씰 10종, 용기 김밥 및 샌드위치엔 소형 펭수 띠부띠부 씰 40여종이 무작위로 동봉돼 펭클럽의 수집욕을 더욱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GS25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펭수 경품 행사도 진행 중이다. 나만의냉장고 앱 가입자가 펭수 행사 상품을 구매하고 지에스앤포인트를 적립하면 스탬프가 적립되고, 이를 통해 펭수 스웩 머그컵, 펭수 열공 머그컵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GS25관계자는 “GS25가 펭수와 협업한 상품이 고객에게 기대 이상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면서 역대급 진기록을 하나씩 늘려가고 있다”며 “GS25는 고객에게 상품 이상의 가치와 높은 만족감을 제공하기 위해 차별화된 상품과 고객 중심의 행사를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