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낙규기자의 디펜스클럽

메뉴

뉴스 Zone
방산기업 Zone
피플 Zone
Defense Weaponry 최신예무기 해부학
멀티미디어 Zone

달력

Defense News 리얼타임 국방뉴스

'순환배치' 미 단검여단 도착…제3기갑여단과 임무 교대

최종수정 2020.02.13 14:31기사입력 2020.02.13 14:31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미국 육군 제1보병사단 예하 제2전투여단(단검 여단)이 전라남도 광양항을 통해 국내에 도착했다.


미8군사령부는 13일 "순환배치 기갑여단 전투단이 한국에 도착하기 시작하면서 궤도 차량과 기타 장비가 이번 주 광양항으로 반입되기 시작했다"며 "하역된 장비는 한국의 철도 시스템을 통해 최종 목적지로 수송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순환배치로 미국 캔자스주 포트라일리 기지에 주둔하고 있는 제1사단 제2기갑여단 전투단 장병과 장비가 우리나라에 전개된다. 제1사단 제2기갑여단은 여덟번째로 한국에 배치되는 순환배치 부대다.


기존의 제1기갑사단 제3기갑여단은 미2사단/한미연합사단에서 9개월간의 순환배치 근무를 마치고 미국 텍사스주 포트 후드로 복귀한다. 9개월 전 임무 교대 방식과 마찬가지로 제1기갑사단 제3기갑여단은 미국 귀환 때 장비 일부를 본국으로 가져가고, 제1사단 제2기갑여단은 일부 장비를 한국으로 반입한다.


미 단검여단이 국내 들어오면서 수송한 장비는 육군 M1 에이브럼스 전차와 M2 브래들리 장갑차 등이다.




양낙규 기자 if@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