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디펜스클럽

메뉴

뉴스 Zone
방산기업 Zone
피플 Zone
Defense Weaponry 최신예무기 해부학
멀티미디어 Zone

달력

Defense Interview 전사 그리고 방산인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 글로벌품질경영인대상 수상

최종수정 2018.10.26 09:28기사입력 2018.10.26 09:28

<h1>김지찬 LIG넥스원 대표, 글로벌품질경영인대상 수상</h1>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선정한 ‘2018 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을 26일 수상했다.

‘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1998년부터 매년 우리나라 산업발전과 품질경영에 기여하고 기업의 사회적책임에 공헌한 경영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 대표는 1987년 금성정밀공업(현 LIG넥스원)에 입사한 이후 30여년간 방위산업 분야에 종사하며 연구개발 역량의 지속적 강화를 통해 세계적 품질의 무기체계를 개발, 생산해 왔다. 또한, 국내기업 최초로 유도무기 수출을 달성하는 등 국내 방위산업의 저변을 해외로 확대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최근 드론봇 전투단, 워리어 플랫폼 등 미래전분야 국방 핵심기술 개발과 연구를 수행하며 미래전분야 R&D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김 대표는 “국방개혁 2.0정책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R&D 중심의 기술품질경영’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LIG넥스원을 대한민국 최고의 기술경쟁력을 확보한, 명실상부한 글로벌 방위산업체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양낙규 기자 if@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2018글로벌품질경영인대상,R&D중심의기술품질경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