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낙규 기자의 열중쉬어

메뉴

뉴스 Zone
방산기업 Zone
피플 Zone
Defense Weaponry 최신예무기 해부학
멀티미디어 Zone

인기기사

달력

Defense News 리얼타임 국방뉴스

방사청 “천궁 감사결과에 깊이 자성”

최종수정 2018.02.01 14:39기사입력 2018.02.01 14:39

항공기 요격 능력을 가진 '천궁'의 성능개량을 통해 탄도미사일 요격용 M-SAM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항공기 요격 능력을 가진 '천궁'의 성능개량을 통해 탄도미사일 요격용 M-SAM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 방사청이 중거리 지대공유도무기 '천궁(天弓)' 양산사업의 감사결과를 놓고 "감사 결과 및 처분요구를 존중하며 관련자의 처벌과 제도 보완을 통해 방위사업을 더 투명하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1일 방사청은 감사원의 천궁 양산산업 계약실태 감사 결과 공개와 관련한 '입장'을 통해 "이번 감사는 2012년과 2014년에 천궁 양산사업의 계약형태가 부당하게 결정된 것 등에 관한 것"이라며 “양산사업 과정에서 방사청 계약팀ㆍ사업팀 담당자들과 방산업체 간의 유착관계 등과 관련해 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방사청은 감사원이 이 사업과 관련해 '주의(2명)' '인사자료 활용(3명)' 등의 처분을 요구한 것과 관련해 앞으로 진급이나 승진 심사 등에 반영할 것으로 알려졌다.

방사청은 "그동안 비리 근절과 전문성, 효율성 강화를 위해 제도 개선을 추진해왔으나, 국민의 눈높이에 부응하지 못한 점을 깊이 자성하고 있다"면서 "국민의 생명과 국가의 생존권을 지키는 사업이라는 인식을 갖고, 앞으로 절체절명의 심정으로퇴직공직자 관리 및 유착근절 대책 강화, 방산비리 공직자 처벌 강화, 비리 유형별 맞춤형 제재방안 마련 등의 혁신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양낙규 기자 if@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모바일앱 / 웰페이퍼 다운로드 아이폰 앱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PC 월페이퍼 다운로드 모바일 월페이퍼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