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낙규 기자의 열중쉬어

메뉴

뉴스 Zone
방산기업 Zone
피플 Zone
Defense Weaponry 최신예무기 해부학
멀티미디어 Zone

달력

Defense Company News 방산기업헤드라인

LIG넥스원, F-15 전투기용 HUD 80억원 수출

최종수정 2015.12.07 10:22기사입력 2015.12.07 10:22

HUD는 전투기 조종석 앞에 위치한 투명패널로 속도, 고도, 무장(武裝) 등 각종 비행정보 및 임무정보를 조종사에게 제공하는 최첨단 항공전자장비이다. (사진제공=LIG넥스원)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국내 방산기업 LIG넥스원이 세계 유력 방산업체인 록웰콜린스(Rockwell Collins)와 80억원 규모의 F-15 전투기용 HUD(전방시현장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7일 LIG넥스원에 따르면 지난 4일(현지 시간) 워싱턴 소재 미국지사에서 LIG넥스원 이정식 사장과 록웰콜린스 항공 총괄이사 브라이언 웨브케(Brian Wiebke)가 참석한 가운데 계약 서명식을 가졌다.

이번에 LIG넥스원이 수출하는 HUD는 전투기 조종석 앞에 위치한 투명패널로 속도, 고도, 무장(武裝) 등 각종 비행정보 및 임무정보를 조종사에게 제공하는 최첨단 항공전자장비이다.

2004년부터 F-15K 구매계약 관련 절충교역으로 HUD 생산을 시작한 LIG넥스원은 그간 록웰콜린스의 납기 및 품질조건을 만족시켜왔고 이를 토대로 후속 물량을 추가 수주하게 됐다. 이번 계약을 포함해 LIG넥스원이 수주한 HUD 누적 규모는 580억원이 넘는다.

LIG넥스원은 HUD를 비롯해 비행조종컴퓨터, 다기능시현기, 무장통제장치 등 다양한 항공전자장비를 개발·생산하고 있으며 미래형 전투기에 탑재될 첨단임무장비 개발에도 힘을 쏟고 있다.

LIG넥스원 이정식 사장은 "이번 수출계약은 세계 최고 기술을 보유한 미국의 항공·방산업체가 LIG넥스원의 기술과 품질을 인정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며 "양사간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항공전자장비의 수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양낙규 기자 if@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웰페이퍼 다운로드 PC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