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낙규 기자의 열중쉬어

메뉴

뉴스 Zone
방산기업 Zone
피플 Zone
Defense Weaponry 최신예무기 해부학
멀티미디어 Zone

인기기사

달력

Defense Interview 전사 그리고 방산인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 글로벌품질경영인대상 수상

최종수정 2018.10.26 09:28기사입력 2018.10.26 09:28

<h1>김지찬 LIG넥스원 대표, 글로벌품질경영인대상 수상</h1>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선정한 ‘2018 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을 26일 수상했다.

‘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1998년부터 매년 우리나라 산업발전과 품질경영에 기여하고 기업의 사회적책임에 공헌한 경영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 대표는 1987년 금성정밀공업(현 LIG넥스원)에 입사한 이후 30여년간 방위산업 분야에 종사하며 연구개발 역량의 지속적 강화를 통해 세계적 품질의 무기체계를 개발, 생산해 왔다. 또한, 국내기업 최초로 유도무기 수출을 달성하는 등 국내 방위산업의 저변을 해외로 확대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최근 드론봇 전투단, 워리어 플랫폼 등 미래전분야 국방 핵심기술 개발과 연구를 수행하며 미래전분야 R&D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김 대표는 “국방개혁 2.0정책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R&D 중심의 기술품질경영’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LIG넥스원을 대한민국 최고의 기술경쟁력을 확보한, 명실상부한 글로벌 방위산업체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양낙규 기자 if@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2018글로벌품질경영인대상,R&D중심의기술품질경영

모바일앱 / 웰페이퍼 다운로드 아이폰 앱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PC 월페이퍼 다운로드 모바일 월페이퍼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