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낙규 기자의 열중쉬어

메뉴

뉴스 Zone
방산기업 Zone
피플 Zone
Defense Weaponry 최신예무기 해부학
멀티미디어 Zone

달력

Defense Interview 전사 그리고 방산인

올해 ADD인에 민성기 연구원

최종수정 2017.12.28 10:48기사입력 2017.12.28 10:13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 국방부 산하 연구기관인 국방과학연구소(ADD)이 국방 연구개발(R&D)에 공을 세운 '올해의 ADD인'에 민성기 수석연구원을 선정했다.
 
28일 ADD에 따르면 ADD는 2002년부터 해마다 국방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한 근무 경력 20년 이상의 연구원을 뽑아 올해의 ADD인 칭호와 함께 상을 주고 있다.
 
민 연구원은 순항미사일이 고속으로 비행하도록 추진력을 제공하는 소형제트엔진 전문가로, 해군의 함대함 유도무기 '해성'의 소형제트엔진을 개발했다.
 
소형무기체계에 적용할 수 있는 '고고도 시동ㆍ운용이 가능한 초소형 터보제트엔진'도 개발해 국내외 특허를 획득했고 2011년에는 '국가연구개발사업 우수 성과 100선'에도 선정됐다.
 
민 연구원은 "국내 독자 기술로 순항 유도무기체계용 제트엔진을 개발해 우리나라 자주 국방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관련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해 항공용 가스터빈 엔진 기술을 계속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낙규 기자 if@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모바일앱 / 웰페이퍼 다운로드 아이폰 앱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PC 월페이퍼 다운로드 모바일 월페이퍼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