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낙규 기자의 열중쉬어

메뉴

뉴스 Zone
방산기업 Zone
피플 Zone
Defense Weaponry 최신예무기 해부학
멀티미디어 Zone

달력

Defense Report 방산기업 현장보고서

한화생명, 보험업계 최초 핀테크센터 오픈

최종수정 2016.10.12 16:38기사입력 2016.10.12 16:38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한화생명은 12일 오후 63빌딩에서 핀테크(Fintech) 육성센터인 ‘드림플러스 63 한화생명 핀테크센터(DREAMPLUS 63)’ 개소식을 열었다.

보험업계 최초로 선보인 핀테크센터인 드림플러스63은 63빌딩 4층의 930평 전체 공간을 사용하는 국내 최대 규모다. 한화생명은 핀테크센터에 입주할 스타트업 선발을 위해 지난 7월 공개 모집했으며 8~9월 사업 내용에 대한 검토와 면접을 거쳐 11개 스타트업을 최종 선발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 입주 스타트업별로 전담 지원인력을 배정해 금융회사들과의 사업제휴를 밀착 지원할 예정이다. 또 관련 전문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법률, 회계·세무, 지적재산권 등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한화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진출도 지원할 계획이다.

차남규 한화생명 대표는 "핀테크센터 출범을 통해 핀테크 생태계 활성화는 물론 청년 창업지원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맞춤형 지원을 통해 핀테크센터에 입주한 스타트업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입주 스타트업들은 이날 개소식 전 중국 샨다(Shanda)그룹, 이다(Yida)그룹, 싱가포르 골든게이트 벤처와 만나 스타트업 기업들의 가치를 높이는 방법과 해외 진출시 유의점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모바일앱 / 웰페이퍼 다운로드 아이폰 앱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PC 월페이퍼 다운로드 모바일 월페이퍼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