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낙규 기자의 열중쉬어

메뉴

뉴스 Zone
방산기업 Zone
피플 Zone
Defense Weaponry 최신예무기 해부학
멀티미디어 Zone

TAG

인기기사

달력

Defense Company News 방산기업헤드라인

방진회, 국방개혁 연계한 심포지엄 개최

최종수정 2018.12.21 10:30기사입력 2018.12.21 09:52

방진회는 이사가 잦은 군인 자녀의 안정적 학업을 위해 파주에 개교한 한민고등학교에 학교발전기금 3000만원도 전달됐다.
방진회는 이사가 잦은 군인 자녀의 안정적 학업을 위해 파주에 개교한 한민고등학교에 학교발전기금 3000만원도 전달됐다.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 한국방위산업진흥회(회장 최평규·이하 방진회)가 '2018 방산정책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20일 서울 대방동 공군회관에서 열린 행사에는 국회, 국방부, 방위사업청, 방산업체 및 연구기관, 학계 등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심포지엄 주제는 '국방개혁 2.0 추진과 방위산업 발전방안'이었다. 최근 위기론이 제기되고 있는 방위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논의가 이뤄졌다. 박명규 산업경제정보연구원장이 '방산계약 및 원가제도의 운영실태와 합리적 개선방안'을, 정원 법무법인 율촌 변호사가 '방산업체에 대한 부정당제재 처분에 따른 불이익 개선방안', 연세대학교 항공전략연구원 임치규 박사가 '디브리핑 제도 도입을 통한 국내 방위사업 투명성 제고방안' 등을 발표했다. 방산기업에서는 공병관 한화지상방산 부장, 법무법인 충무의 서영득 변호사, 홍익선 대우조선해양 수석부장, 김승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부장 등이 패널로 참석했다.

급변하는 안보상황 속에서 '국방개혁 2.0 추진과 방위산업 발전방안'이라는 주제아래 개최된 이번 심포지엄은 그 의미가 크다고 방신회는 평가했다.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방위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일자리 창출과 새로운 미래 성장동력으로 발전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정책대안이 제시됐다는 것이다.

우수방산업체 표창도 진행됐다. 연구개발 부문에서는 아이쓰리시스템이, 경영혁신 부문에서는 두원중공업과 LS엠트론이, 청렴활동 부문에서는 SG생활안전이 각각 선정됐다. 청책제안 우수자로는 현대중공업의 박우석 씨가 뽑혔다.

한편, 방진회는 이사가 잦은 군인 자녀의 안정적 학업을 위해 파주에 개교한 한민고등학교에 학교발전기금 3000만원도 전달됐다.


양낙규 기자 if@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2018방산정책심포지엄,국방개혁2.0추진과방위산업발전방안

모바일앱 / 웰페이퍼 다운로드 아이폰 앱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PC 월페이퍼 다운로드 모바일 월페이퍼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