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낙규 기자의 열중쉬어

메뉴

뉴스 Zone
방산기업 Zone
피플 Zone
Defense Weaponry 최신예무기 해부학
멀티미디어 Zone

인기기사

달력

Defense Company News 방산기업헤드라인

LIG넥스원, 탄두 500g 탑재한 드론 개발한다

최종수정 2018.11.01 06:56기사입력 2018.11.01 06:56

<h1>LIG넥스원, 탄두 500g 탑재한 드론 개발한다</h1>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 LIG넥스원이 직충돌형 소형 드론을 개발하기로 했다.

1일 LIG넥스원에 따르면 직충돌형 소형 드론 시스템 개발 사업은 기존 소형 상용 드론 기술 및 수직 이·착륙 기술을 활용해 군사용 직충돌형 소형 드론을 개발하는 과제다. 쉽게 말해 상용드론 등 민수산업에서 사용되던 기술을 군수산업에 적용시킨 것이다.

국방과학연구소 산하 민군협력진흥원이 주도하고 LIG넥스원이 주관하며 군의 시험평가 과정 등을 통해 2021년부터 단계적으로 전력화하게 된다.

직충돌형 소형 드론은 전 세계적으로 개발 및 도입이 증가하고 있는 무기체계로 성능 면에서 500g의 탄두를 탑재할 수 있고, 40분 정도 비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핵심 표적에 대한 정밀 타격이 가능하고 탑재 가능한 수준의 군수지원 물품도 수송할 수 있다.

LIG넥스원은 다수의 무인기 체계개발에 참여한 경험과 사업역량을 바탕으로 이번 개발 사업에 대한 체계종합 및 지상체 통합, 데이터링크·임무장비 개발을 담당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직충돌형 소형 드론 시스템 개발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해 국방개혁에 따른 병력 감소 대체 효과와 군 전력 증강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양낙규 기자 if@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모바일앱 / 웰페이퍼 다운로드 아이폰 앱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PC 월페이퍼 다운로드 모바일 월페이퍼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