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낙규 기자의 열중쉬어

메뉴

뉴스 Zone
방산기업 Zone
피플 Zone
Defense Weaponry 최신예무기 해부학
멀티미디어 Zone

인기기사

달력

Defense Company News 방산기업헤드라인

휴니드, 국가생산성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최종수정 2018.10.18 11:14기사입력 2018.10.18 11:14

휴니드는 16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42회 국가생산성대회에서 대통령 표창을수상했다.  사진 왼쪽부터 이낙연 국무총리, 신종석 휴니드 대표이사.
휴니드는 16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42회 국가생산성대회에서 대통령 표창을수상했다. 사진 왼쪽부터 이낙연 국무총리, 신종석 휴니드 대표이사.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국내 방산기업인 휴니드테크놀러지스가 '제42회 국가생산성대회'에서 기업ㆍ법인 및 단체 부문 최고상인 '국가생산성대상 대통령표창' 을 수상했다.

18일 휴니드테크놀러지스에 따르면 미 보잉 등 글로벌 항공업체에 와이어하네스, 항공전기ㆍ전자시스템 등 항공전자장비ㆍ부품을 수출하며 지속적인 신규 사업을 창출,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16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 국가생산성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행사다. 국가생산성대상은 각 부문별로 심사위원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대상자를 결정한다. 경영 혁신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기업에만 수여하는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생산성 정부 포상으로 손꼽힌다.

올해 창립 50주년을 휴니드테크놀러지스는 군 차세대 전술정보통신체계(TICN)사업의 대용량 무선전송체계(HCTRS)를 납품하고 있다. 차세대 군 전술통신체계 TICN은 기존 음성 위주인 아날로그 방식의 군 통신망을 고속의 데이터, 음성, 영상을 디지털 방식으로 통합 지원하고 기동 중에도 지휘통제나 전술 통신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이는 약 5조4000억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사업으로 휴니드는 약 1조4000억원 규모의 대용량 무선전송체계 양산 물량을 오는 2024년까지 납품할 예정이다

신종석 휴니드테크놀러지스 대표는 "품질기술력과 생산성을 바탕으로 피아식별장비(IFF) 성능개량 사업 참여와 함께 항공 기업소모성자재(MRO) 사업과 민항기 시장 진출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양낙규 기자 if@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제42회국가생산성대회,국가생산성대상대통령표창

모바일앱 / 웰페이퍼 다운로드 아이폰 앱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PC 월페이퍼 다운로드 모바일 월페이퍼 다운로드